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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20


2019.09.03

중소벤처기업부가 2일 태국 방콕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중소기업 공동 '브랜드 K'를 론칭했다. 우수한 기술과 품질을 보유하고도 독자적인 브랜딩 파워가 부족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들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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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드 K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혁신 중소기업 제품으로 K팝과 함께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을 제품"이라며 "디자인과 기술, 기업의 비전과 철학이 건전하고 잠재력이 있는가를 우선 가치로 해 선정했으며 대한민국이 보장하고 세계인들이 사랑할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https://www.asiae.co.kr/article/2019090210051940781



2019.09.02
문 대통령, 브랜드K 태국 런칭쇼에 참여...
문 대통령은 축사에서 "(브랜드K를 통해)중소기업이 달성한 '혁신'을 '브랜드'로 바꿔 세계에 널리 알릴 수있게 됐다"며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들이 양국 소비자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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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news.mt.co.kr/mtview.php?no=2019090220395793262



2019.11.03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1일 중소기업 공동 브랜드인 ‘브랜드K’를 국내 시장에 정식 론칭했다. 지난 9월 태국에서 브랜드K를 발표,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지 2개월 만이다.

브랜드K는 국내는 물론 해외 판매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브랜드K는 중소기업 우수 제품의 부족한 인지도를 보완하고 제품의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아 세계적인 수준의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국가에서 만든 공동 브랜드"라며 "K팝, K푸드, K컬처 등을 활용해 브랜드K를 세계 시장에 알리고 판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실제로 브랜드K에 선정된 기업 중 34곳은 현재 동남아 e커머스 1위인 라자다그룹이 운영하는 라즈몰(LazMall)에 입점, 판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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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1/03/2019110300440.html

2020-01-14

모바일 산지 직송 마켓 ‘달려라농부’가 2019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 상표·디자인권전 부문에서 한국무역협회장상을 받았다.

달려라농부는 모바일 산지 직송 마켓으로, ‘농부’는 보통명사의 의미를 넘어 모든 먹거리 생산자를 의미한다. 달려라농부는 어감에서 주는 경쾌함처럼 기존의 농업 혹은 농부에 대한 전통적이고 보수적인 선입견에서 벗어나 삶을 이끌어가는 긍정적 주체로서의 생산자를 표현했다. 또한 노하우와 열정을 가지고 변화에 빠르게 대처하는 적극적 직업인으로서의 농부를 현대적인 일러스트로 시각화했다.


달려라농부는 ‘하나를 먹어도 제대로’라는 모토로 대한민국 산지 직송(영농조합 포함) 농·축·수산물과 가공식품을 판매하는 이커머스 전문기업이다. 제품 소싱 및 자체 상품 개발, 온라인 위탁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제품은 카카오커머스, 11번가, 네이버스토어팜 등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달려라농부 윤석인 상무는 "달려라농부는 스토리가 있는 숨겨진 우리 농·축·수산물 및 가공식품을 발굴해 생산자와 함께 기획하고 판매한다"며 "유통력과 마케팅이 약해 빛을 보지 못한 보석 같은 제품을 생산자와 소비자가 주도하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2019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은 국내 최대의 지식재산권 전시회로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 서울국제발명전시회, 상표·디자인권전 등 3가지 전시가 통합 개최되며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한다.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2/13/2019121302624.html?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